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17.10.16 16:00

‘24시간’ 모니터링.. 동해시 “안전행복도시로 시민행복지수 향상”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안전정보센터’가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으로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CCTV 모니터링 요원은 수배사진으로 본 절도용의자가 천곡동 은행 앞 횡단보도를 건너는 것을 발견하고 112상황실에 신고, 용의자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위치를 제공하는 등 사건 해결에 큰 기여했다.

  또한, 추암해수욕장에서 너울성 파도에 휩쓸린 수영객이 위험상황에 처한 것을 발견하고 해양경찰에 통보해 인명사고를 사전 예방했다.

  아울러 녹화된 영상자료를 범죄 수사 기관에 195건 열람.제공해 범죄수사 사건해결에 결정적 단서를 제공하는 등 관제건수와 영상자료 제공한 건수가 점차로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니터링 요원은 불법 쓰레기투기, 가로등 고장, 교통 통행 불편 발견 시 해당부서로 협조 요청하는 등 시민 불편 요소 해결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배운환 시 안전과장은 “올해 하반기 추암과 증산 간 신설도로에 범죄 차량단속 CCTV를 설치하는 등 범죄사각지역에 안전정보센터에서 실시간 응대할 수 있는 안심 비상벨과 CCTV를 추가 설치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행복도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