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여행
  • 입력 2017.10.19 11:13

‘국화향연’.. 화순군 “내실 있는 축제로 준비 한창”

화순읍 남산공원 일원에서 10월 27일부터 11월 12일까지 열린다

2017 화순 국화향연 준비 현장(사진= 화순군청 제공). 염승용 기자

  (화순 더리더)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27일 개막하는 ‘2017 화순 국화향연’을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라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국화향연은 27일부터 오는 11월 12일까지 17일간 화순읍 남산공원 일원에서 ‘김삿갓이 머문 국화동산으로! 산 너머 국화밭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군은 축제 명칭을 ‘화순 도심속 국화향연’에서 ‘화순 국화향연’으로 바꾸고 축제장 규모도 5ha로 확대해 올해 군 대표 축제로 격상했다.

  특히 여느 축제보다 볼거리와 먹거리는 물론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한 주민 참여형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남산공원 남문 가로수 길에 야간 빛 거리인 ‘국화夜(야) 거리’가 조성되고 관광객과 함께하는 연극, 마임, 마술 등 프린지 공연이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성안벽화마을과 연계해 ‘화순 성을 지켜라’ 병장기 놀이 체험과 김삿갓 방랑 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이 알차게 준비되고 있다.

  부대행사로 고인돌전통시장에서 재능기부 공연, 프리마켓이 운영되고, 운주사 일원에서 전국 사진촬영대회가 열리며, 축제기간 중 화순적벽 버스 투어가 매주 월.화.목.금 9일간 연장 운행된다.

  군 관계자는 “군 대표 축제의 위상에 맞게 화순 국화향연을 내실 있는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며 “화순만의 맛과 멋을 살려 먹는 것과 보는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