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17.10.31 16:55

심응종 정선군의원 “지역 발전, ‘정선정신’ 살려나가자”

강원 정선군의회, ‘2017년 군정에 대한 질문’

심응종 강원 정선군의회 의원이 31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17 군정질문’을 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지역 발전, ‘정선정신’ 살려나가자”

  심응종 강원 정선군의회 의원이 31일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2017 군정질문’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정선정신’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심 의원은 ▲민선 6기 군정 전반에 대한 성과와 미흡한 점 ▲비폐광지역활성화 향후 추진 방향 ▲미래 성장동력 육성 방안 ▲농가 소득안정 방안 등을 질문했다.

  특히, 심 의원은 이번 군정질문에서 ‘정선정신’이라는 화두를 꺼내며 지역발전에 힘써 달라고 집행부를 독려했다.

  그는 “군민들의 저력에 늘 감동받고 감사하고 있다”며 “폐광의 아픔을 딛고 내국인출입이 가능한 카지노를 유치, 동계올림픽 유치, 정선아리랑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등재 등 다양한 성과가 ‘정선정신’이 이룩한 성과”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강원랜드 문제에 대해 “주객이 전도 된 것이 문제”라며 “정선정신을 살려 이제는 강원랜드에 대한 주인으로서 권리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방자치의 근간을 바로 세우고 지방분권의 시대적 소명을 이루기 위해 ‘정선정신’이 다시 빛을 발해야 할 때 인 것을 잊지 말자”고 덧붙였다.

  한편, 정선군은 오는 11월 1일 오전 10시 정선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4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군정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