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7.12.07 17:00

동해시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 더욱 노력”

외부 청렴도 대폭 상승, 전체 청렴도 평가 전국 2등급 우수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1등급 상승한 전국 2등급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57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해 실시한 ‘2017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에서 이뤄졌다.

  시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외부청렴도 조사 결과 2등급, 공직자를 대상으로 내부 청렴도를 조사한 결과 2등급으로, 종합 2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외부 청렴도는 전년도 4등급에서 2등급으로 2개단 향상돼 동해시 공직자들의 청렴도에 대한 외부 인식이 굉장히 높아졌다.

  권순찬 감사담당관은 “이번 결과는 민선 6기의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600여 공직자들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구현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공직사회 자정운동을 전개 하는 등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청렴도 결과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공공서비스 경험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화.인터넷 등의 방법으로 실시한 외부청렴도와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내부 청렴도, 전문가의 정책고객평가 결과와 부패발생 현황자료를 감점 적용으로 산출됐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