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8.01.19 11:10

‘100세 시대’.. 정선군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 돕는다”

전정환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건강 100세 함께 누리는 행복한 정선’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건강 100세 함께 누리는 행복한 정선을 만들고자 ▲지역간 보건의료 서비스 불평등 해소 ▲건강취약계층 지원사업 강화 ▲군민 평생건강관리 인프라 구축 ▲체계적인 감염병예방 대응역량 강화 ▲식, 의약 안전확보를 통한 건강사회 조성 등 5개분야 21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100세 시대를 맞아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닌 건강하고 행복하게 활기찬 인생과 건강한 100세를 함께 누릴 수 있는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정선군립병원 운영 및 기능 보강과 함께 농촌지역 의료서비스 개선, 지역 응급의료 체계 지속 추진 등 지역간 보건의료 서비스 불평등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민 평생건강관리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맞춤형 통합건강증진 서비스체계 추진, 생애주기별 구강건강증진,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관리사업 강화, 심뇌혈관질환 선제적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은 성공적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위생서비스 선진화 추진은 물론 식품 안전관리 대응체계 강화, 의료기관 및 의약품 등 판매업소 관리 등을 통한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