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8.01.24 16:43

‘알파인’ 경기 도시 정선군, 이색 성화봉송 준비

정선레일바이크(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모두를 빛나게 하는 불꽃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축하 행사를 오는 2월 7일 오후 6시 30분 군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알파인 경기 개최지인 정선군은 이번 성화봉송 축하행사를 정선아리랑 소리공연을 비롯해 정선아리랑을 모태로 한 아리랑별곡, 아리랑 응원가를 세계인에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군민과 세계인이 어울려 아리랑의 멋과 흥,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정선에서 펼쳐질 특별한 이벤트인 이색성화 봉송 구간으로 정선 레일바이크와 짚와이어를 선정해 정선만의 특색 있는 문화 및 관광콘텐츠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색 성화봉송 주인공인 정선 레일바이크는 철길위를 자전거를 타고 7.2km 구간을 달리며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시설로 매연 30만여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또한 짚와이어는 동강의 아름다운 절경과 함께 해발 607m의 병방산 정상에서 최대시속 120km 속도로 1.2km를 하강하며 동계올림픽 알파인 경기와 같은 스피드와 짜릿함,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아리랑의 수도 정선에서 펼쳐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이 이야기가 있는 성화봉송은 물론 축제가 되고 모두가 기억하는 성화봉송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