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호 기자
  • 지역
  • 입력 2018.03.15 14:47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 유근기 군수 “군민 생명.재산 보호 기대”

유근기(오른쪽에서 두 번째) 전남 곡성군수가 지난 12일 관제센터 개소식을 마치고 상황실을 둘러보고 있다(사진= 곡성군청 제공). 김영호 기자

  (곡성 더리더)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12일 ‘곡성군 CCTV 통합관제센터(이하 관제센터)’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군은 12억 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330㎡(100평) 규모로 관제실, 상황실, 전산실 등으로 구성된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고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시험 운영 중이었다.

  관제센터는 전문 관제요원 12명이 지역 내 300여 대의 CCTV를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운영된다.

  이에 군은 각종 범죄와 불법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경찰 등 관련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범인 검거율 향상 등 군민 안전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교 주변과 여성안심 귀갓길 등 우범지역에는 비상벨 시스템을 구축, 비상시 관제센터와 영상통화가 가능한 지능형 시스템을 도입해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곡성을 만들어가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유근기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곡성군 CCTV 통합관제센터가 교육청,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계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살기 좋은 곡성 건설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ky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