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호 기자
  • 사회
  • 입력 2018.03.16 15:55

이재영 권한대행 “인구문제 극복, 함께 지혜 모아가자”

지역 8개 교육연구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왼쪽에서 세 번째) 전남지사 권한대행이 16일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전남도청 제공). 김영호 기자

  (무안 더리더) 전라남도(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16일 이재영 권한대행 주재로 지역 8개 교육연구기관과 인구 관련 교육포럼 등 협력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협약 참여 기관은 전라남도와 도교육청, 평생교육진흥원, 복지재단, 여성플라자,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전남도립대학이다.

  이날 업무협약은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서는 출산, 양육,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공무원, 도민 등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도는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달 20일 실무협의회를 통해 기관 간 협력사업 발굴 및 추진 일정 등을 논의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인구문제 인식 개선확산을 위한 범 도민 인구문제 공동 대응 분위기 조성 ▲기관 특성에 맞는 인구 관련 교육포럼캠페인 실시 ▲인구 관련 교육계획 공유, 인구교육 프로그램, 강사, 교육장, 관련 예산 등 보유자원 활용 ▲인구정책 교육 관련 협력사업 발굴 ▲인구 관련 정부 건의과제 발굴, 5개 분야다.

  이재영 권한대행은 “일자리교육 등 사회경제적 요인에 따른 인구 유출, 청년층의 결혼 기피 현상, 기혼부부의 비출산 등으로 인구가 계속 줄어 이에 대한 인식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든 도민에게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관련 기관이 함께 지혜를 모아가자”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ky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