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2.15 22:30

임성훈 “앞으로는 농업인이 농업정책 이끌어야”

▲ 최명수 농협나주시지부장(오른쪽)과 나주시 농축·협조합장협의회 이계익 의장이 14일 전남 나주시청을 방문해 임성훈 나주시장(가운데)에게 구제역·AI 방역성금 5백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나주 더리더】전남 나주시(시장 임성훈)가 나주지역 농업정책의 방향과 현안사업의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마련했다. 

  14일 오후 4시 나주시청 2층 이화실에서 열린 ‘지역농정 현안업무 간담회’에는 임성훈 나주시장과 나주지역 농축협 조합장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농업회의소 설립 추진, 농축산물 유통혁신전략 수립 방안, 농협 RPC 통합 및 시설현대화 방안, 광역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 선진농업 실현을 위한 해외 농업연수, 친환경 무상급식 식재로 생산단지 조성 사업, 농산물 거점산지 유통센터 운영 활성화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임성훈 시장은 “행정주도형으로 진행된 농업정책이 앞으로는 농업인들이 주체적으로 이끌어나가고, 행정은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전환돼야 한다”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이어 임 시장은 “그동안 소수의 개인과 단체에 집중됐던 보조 사업을 많은 농가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원방향을 제시했다.

▲ 임성훈(오른쪽) 나주시장이 14일 오후 4시 전남 나주시청 2층 이화실에서 나주지역 농축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농정 현안업무 간담회’를 하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또 그는 “축산물의 브랜드화와 기능성 사료 생산, 유휴지를 활용한 사료작물 재배로 축산업의 활로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시장은 “행정은 농가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겠으니 농업인들도 적극 노력해 달라”고 조합장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농.축협 조합장들도 “시 농정의 큰 틀을 마련해서 방향을 제시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 힘이 난다”며 ▲유통혁신전략에 있어 RPC 통합에 대한 대폭적인 지원 ▲효율성을 담보할 수 있는 지원 방안 ▲헬기 공동방제 지원 등을 건의했다.  

  나주시는 이번 농.축협 조합장과의 간담회를 시발점으로 향후 농업인단체들과의 간담회도 개최하는 등  농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할 계획이다. 

  한편 간담회가 끝난 뒤 최명수 농협나주시지부장과 농.축협 조합장 협의회 이계익 의장은 “구제역 예방과 AI 방제를 위해 고생해온 관계자들을 위로하는데 써달라”며 임성훈 나주시장에게 500만원을 전달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