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정치
  • 입력 2018.06.08 15:51

‘삼척 포스파워’.. 더불어민주당 “허위사실로 유권자 현혹 말라”

심기준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삼척 포스파워 관련 허위사실로 유권자 현혹 말라”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심기준 국회의원)이 8일 ‘삼척 포스파워’ 관련 논평을 내고 자유한국당을 강하게 규탄했다.

  ◇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논평 전문.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전대미문의 허위사실’로 유권자들을 현혹한 자유한국당을 강력하게 규탄한다.

  삼척 포스파워 관련 ‘찌라시’ 주동자는 이미 형사 고발되어 사법당국의 조사가 진행 중이다. 자유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근부대변인과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또한 6월 8일 삼척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으로 고발 조치되었다.

  실체가 불분명한 단체의 악의적 추측을 그대로 받아쓴 ‘찌라시 논평’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김양호 삼척시장의 명예를 훼손한 자유한국당은 무거운 법적책임과 함께 삼척시민의 심판을 각오해야 할 것이다.

  5,680억원에 달하는 포스파워 발전소 투자협약은 김양호 시장 민선 5기의 큰 성과이며, 시민 이익을 최우선으로 여겨온 김양호 시장만이 이룰 수 있는 일이다. 사실관계가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전단지 한 장으로 이를 폄훼하는 것은 지역발전 해법을 모색해온 삼척시민의 노력까지 모욕하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은 선거관리위원회와 검/경 사법당국의 조속하고 엄중한 수사를 촉구하는 바이며, 자유한국당은 민주주의의 축제인 지방선거를 진흙탕으로 끌어들이지 말아야 할 것이다.

  최근 자유한국당의 논평과 성명을 보면 허탈함을 넘어 안타까움 마저 든다. 대한민국 제1야당의 품격을 회복해 줄 것을 요청한다.

  ‘질 때 잘 지라’는 선거 관련 금언을 새겨‘찌라시 논평’이 아닌 ‘정책 논평’, 허위사실이 아닌 진실과 비전을 갖고 하루 빨리 정책 대결의 장으로 나와야 할 것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