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해경 기자
  • 여행
  • 입력 2010.03.22 18:06

삼척 해양 레일바이크 “해안 절경 만끽해요!”

▲ 청정 동해안 해안선 절경을 만끽하고 시원한 바다 바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내 최초 강원 삼척시 근덕면 해양 레일바이크가 오는 4월 시범운행을 거쳐 5월부터 본격 운영된다.ⓒ2010 더리더/이태용
【삼척 더리더】 청정 동해안 해안선 절경을 만끽하고 시원한 바다 바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내 최초 해양 레일바이크가 강원 삼척에서 첫 선을 보인다.

  삼척시는 근덕면 궁촌리에서 용화리까지 해안절경지대 5.37㎞ 구간에 조성한 해양레일바이크가 4월부터 시범운행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시범 운행되는 구간은 궁촌 역사에서 원평마을까지 700m 구간과 초곡 휴게소에서 초곡 1터널까지 1㎞ 구간이다.

  시는 4월 시범운행을 거쳐 오는 5월부터 130대의 레일바이크를 왕복 10.7㎞ 구간에서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초곡 1, 2터널은 그래픽과 조명, 디오라마 전시기법을 이용, 해저도시의 신비로움을 연출해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해양 레일바이크를 인근 관광지인 대금굴·환선굴과 연계해 삼척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특히 “레일바이크 출발역인 궁촌역의 파도 형상과 용화역의 조개 모습 디자인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차별화된 관광지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총 사업비 347억원이 투입된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삼척지역 해안 관광 개발과 새로운 동력사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해경 기자 haek-1004@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