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2.24 22:50

차성수 “자치구 최초 ‘사회적 기업가 학교’ 성과 좋았다”

▲ 차성수 서울 금천구청장은 23일 ‘금천구 사회적 기업가 학교’ 수료식을 개최하고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금천구 사회적 기업가 학교’ 수료식을 지난 23일 개최했다.

  금천구 사회적 기업가 학교는 사회적 기업가 발굴과 사회적 기업 프로젝트 및 지원 정책 개발을 위한 전문 과정으로 성공회대학교와 협력, 지난해 12월 8일 수강생 33명을 선발해 운영해왔다.

  수료식에는 교육생, 가족, 운영진, 멘토 등 100여명이 참석하고 구청장과 학교장이 수료증을 전달했다.

▲ 차성수 금천구청장(왼쪽)이 23일 개최된 ‘금천구 사회적 기업가 학교’ 수료식에서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2011 더리더/노용석
  그동안 금천구 사회적 기업가 학교에서는 지역문제와 관련된 과제를 선정하고 사례 연구를 통한 프로젝트 개발 등 성공회대학교 김성기 교수의 지식 강연으로 전개됐다. 

  또한 충북 일하는 공동체 박대호 대표의 현장특강과 청주 사회적 기업 4개소를 방문해 현장 체험을 진행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자치구 최초로 운영되는 사회적 기업가 학교가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격려했다.

  차 구청장은 “이번 학교 수료자들의 열기로 금천구 사회적 기업가 협의회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