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11.02.24 23:23

박은주 “사회 통합 위해 어머니 마음으로 봉사”

36대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

▲ 박은주 제36대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이 24일 오전 11시 춘천베어스관광호텔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춘천 더리더】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이 24일 오전 11시 춘천베어스관광호텔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허 천 국회의원, 이광준 춘천시장, 고진국 강원도의회 부의장, 기관단체장, 강원지역 여성단체협의회장, 육정희 도보건복지여성국장, 여성계 인사, 여성지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 홍봉자 제35대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이 24일 오전 11시 춘천베어스관광호텔에서 열린 이·취임식에서 박은주(오른쪽) 신임 회장에게 협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이날 35대 홍봉자 회장은 36대 박은주 신임회장에 협회기를 전달했다.

  또 박 신임회장은 홍 회장에게 공로패와 기념품을 전달했다.

  36대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에 취임한 박은주 회장은“오늘 이 자리에 선 마음은 기쁨과 부담감을 함께 갖는다”며 취임사를 시작했다.

▲ 박은주 제36대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 취임식이 24일 오전 춘천베어스관광호텔에서 허 천 국회의원, 이광준 춘천시장, 고진국 도의회 부의장, 기관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박 회장은 “수십 년 간 앞에서 이끌어 온 선배들의 땀과 노력으로 강원여협의 오늘이 만들어 졌다”고 말했다.

  이어 “강원여성계를 대표하는 강원여협의 역할과 과제를 충실하게 해 나가도록 단체들 사이의 친목과 단결을 강화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이 24일 오전 춘천베어스관광호텔에서 허 천 국회의원, 이광준 춘천시장, 고진국 도의회 부의장, 기관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박 회장은 또 “시대적 과제인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출산과 보육, 노인부양에 대한 사회적 지원이 강화되도록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4.27보궐선거와 내년 대선에서 강원여성의 의견이 반영 되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강원여협의 살림규모를 늘이고 여성단체로서의 전문성도 강화시키겠다”고 역설했다.

  박 회장은 “우리사회의 통합을 위해 어머니의 심정으로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에 대한 지원과 봉사활동을 늘여 나가겠다” 고 다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