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행정
  • 입력 2018.06.28 15:37

화순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군정에 반영”

6월중 민원모니터요원 간담회 개최

구충곤(가운데) 전남 화순군수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의 자발적 군정참여로 이루어지는 ‘6월 중 민원모니터요원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화순군청 제공). 염승용 기자

  (화순 더리더)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군민의 자발적 군정참여로 이루어지는 ‘6월 중 민원모니터요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8일 군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 민원모니터요원은 지석천 주변 잡목 정비 요청 등 2건의 지역주민의 불편사항과 군정에 대한 개선사항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군은 이를 접수해 해당 부서에 통보했으며 익월 간담회 시 담당 팀장이 직접 참여해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답변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구충곤 군수는 다가오는 민선7기에도 민원모니터요원 제도를 더욱 활성화시켜 군민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결정적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민원모니터요원은 정기 간담회 뿐 아니라 수시 방문, 전화 등을 통해 군민불편사항을 제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행정에서 소홀하거나 빠트리기 쉬운 사항 등에 대해 군에 건의하는 등 군정발전에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읍.면에 직접 찾아가는 권역별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