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의회
  • 입력 2018.07.02 19:14

이정훈 의장 “시민 위해 일하는 참다운 의회 만들겠다”

제8대 강원 삼척시의회 개원

이정훈 강원 삼척시의회 의장이 2일 의장 선출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시민들의 작은 소리, 작은 바람에도 결코 소홀히 하지 않을 것”

  이정훈 제8대 전반기 강원 삼척시의회 의장이 2일 오후 제8대 삼척시의회 개원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 다음은 이정훈 삼척시의장 개원사 전문.

  존경하는 삼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김양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염원을 안고 제8대 삼척시의회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먼저, 그동안 우리 의회 발전을 위해 깊은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민선 제7기 시정을 활짝 펼쳐나가실 김양호 시장님께도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제8대 삼척시의회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겨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존경하는 삼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시민 여러분께서는 새로운 변화를 선택하셨습니다.

  우리는 시민 여러분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민의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지역발전에 대한 열망이 얼마나 큰지를 충분히 확인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과 책무는 바로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을 위해 일하는 참다운 의회를 만드는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 제8대 삼척시의회는 시민 여러분들의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여, 어느 특정한 지역이나 정파의 이익을 초월하여 오로지 삼척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 모든 분야에 걸쳐 다양한 변화가 전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변화에 발맞춰 우리 의원 모두는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통해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변화의 중심에 우리 의회가 앞장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또한, 삼척의 미래와 시민의 행복을 위해 집행부와 협력할 것은 적극 협력하되, 견제할 필요가 있는 것은 분명하게 견제함으로써 시민이 부여한 대의기관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수행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오늘 제8대 삼척시의회의 출범은 한 차원 높은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제8대 삼척시의회는 시민 여러분들의 작은 소리, 작은 바람에도 결코 소홀히 하지 않을 것입니다. 삼척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소통하는 의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삼척시의회가 시민 여러분과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지속적으로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제8대 삼척시의회의 힘찬 출범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늘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