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지희 기자
  • 사회
  • 입력 2018.07.18 17:36

양승조 지사 “여성이 행복한 충남 만들어 나갈 것”

제34회 충남여성대회

양승조 충남지사가 18일 태안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34회 충남도 여성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충남도청 제공). 김지희 기자

  (태안 더리더) “여성이 행복한 충남 만들어 나갈 것”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8일 태안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34회 충남도 여성대회’에 참석, 양성평등 과제의 충실한 실천을 통해 평등이 일상화된 더 행복한 충남 건설을 약속했다.

  이날 도에 따르면 이번 충남도 여성대회는 ‘평등을 일상으로 더 행복한 충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8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모두가 평등한 더 좋은 세상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면 가장 오래되고 만연한 차별, 여성에 대한 차별을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여성의 평등한 삶 보장, 여성이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가 마련한 양성평등 과제를 충실히 실천해 양성평등 인식을 개선하고 제도적 기반을 구축해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여성이 차별 없이 온전히 ‘나’로 평가받고 대접받기 위해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풀뿌리 여성조직 육성,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종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충남 여성가족 플라자(가칭)’ 건립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양 지사는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가족 등 양육환경 변화에 걸맞은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해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여성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내 여성단체들이 함께 힘을 모으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날 여성대회에는 양 지사를 비롯해 유병국 도의회 의장, 임춘숙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도내 여성단체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지희 기자 ld3633@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