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8.07.30 17:56
  • 수정 2018.07.30 18:16

휴가철 ‘교통난 ’해소 .. 정선군, 특별 대책 마련해 추진

강원 정선군청.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매년 많은 휴가객들이 정선을 찾고 있는 가운데 교통량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특별교통 소통대책을 마련.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휴가시즌인 7월과 8월 정선읍내로 진입하는 국도 59호선은 물론 42호선 등 주요도로에 차량들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며 지.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는 상황.

  때문에 피서객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8월 19일까지 특별교통 소통대책 기간으로 설정하고 임시주차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교통정리 및 안내요원 배치, 시가지 불법 주정차 단속, 5일장 주차장 안내 대형 입간판 설치, 상습지·정체 구간 안내표지판 등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선 5일장이 열리는 정선시가지 교통난 해소를 위해 정선경찰서를 비롯한 모범운전자회, 정선읍 자율방범대, 정선여성자율방범대, 해병전우회 등이 참여해 민.관이 합동으로 관광 및 교통안내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피서철 및 정선5일장, 연휴 기간 동안 정선을 찾은 관광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기관 및 사회단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원활한 교통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주민들에게 자가용 이용 자제 및 기초질서 준수, 안전운행에 다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7월과 8월 2달간 230만명이 넘은 관광객들이 정선 5일장 등 정선의 주요 관광지를 찾았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