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의회
  • 입력 2018.09.01 19:34

강원도의회 기행위 “역량 강화로 도민에게 헌신”

첫 의정 연찬회 개최

8월 31일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린 제10대 강원도이회 기획행정위원회 연찬회 의정자문단위촉식 및 간담회에 참석한 곽도영(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위원장과 도의원, 자문단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원주 더리더) 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곽도영)는 지난 8월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원주시 일원에서 ‘2018년도 기획행정위원회 연찬회’를 개최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연찬회는 제10대 강원도의회 개원 후 기획행정위원회 첫 번째 연찬회로서 회기운영 방향논의 및 주요 현안 및 쟁점 분야를 중점으로 토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행정위 소속 위원들은 첫 날 원주소방서를 방문해 업무현황 청취와 신축청사 건립 보고, 관계자와 면담을 가졌다. 또 원주시장 등 원주시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원주시 당면 현안사항을 청취했다.

8월 30일 원주소방서를 방문한 기획행정위원회 곽도영(첫 번째 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 위원장과 강원도의원, 소방대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또한, 둘째 날엔 제10대 기획행정위원회 의정자문단 위촉식과 함께 자문단 운영방안 및 선진 도정 구현을 주제로 토론회기 진행됐다.

  기획행정위원회 의정자문단은 기획, 행정, 예산 등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교수 2명, 변호사 2명, 전문 연구원 1명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9월 1일부터 2년 간 활동하게 된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이번 연찬회를 계기로 산적해 있는 주요 현안들을 적극 해결할 수 있도록 의정 역량을 집대성해 도민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