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8.10.05 11:04

태풍 ‘콩레이’ 북상.. 김철수 속초시장 “시민 안전 최우선”

속초시, 긴급대책회의 개최

5일 오전 강원 속초기사 태풍 북상이 예보됨에 따라 김철수 시장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 속초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속초 더리더)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북상 중인 제25호 태풍 ‘콩레이’에 대비하고자 비상대비태세에 돌입했다.

  5일 시는 태풍 ‘콩레이’가 오는 6일 오전 서귀포 남쪽 해상을 거쳐 7일 오전에는 독도해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김철수 시장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앞으로 시는 공무원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과 단계별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갖추고 각종 피해를 최소화하는 한편, 피해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비상행정체계를 가동한다.

  특히,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취약지역과 시설에 대한 안전조치, 다중이용 하천둔치 주차장 차량접근 사전통제, 단풍철 행락객 안전관리, 태양광 발전시설 안전관리, 어선결박․인양 등 태풍피해예방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해안가 등 저지대 침수대비 배수펌프장 가동준비 및 월파대비 위험지역 사전통제와 고층건물 신축공사 타워크레인과 하천공사 등 공사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김철수 시장은 긴급대책회의에서 “태풍의 영향으로 부터 벗어날 때 까지 시민안전을 우선으로 인명피해 예방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현장위주의 철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