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18.10.08 14:19

김경수 지사 “지난 100일 민선 7기 경남도정 기틀 마련”

김경수 경남지사(자료사진). 김재민 기자

  (창원 더리더) “지난 100일 민선 7기 경남도정 기틀 마련”

  김경수 경남도지지사가 취임 100일 맞아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도정 4개년 수립과 추진체계 마련에 대해 소개했다.

  8일 도에 따르면 김경수 지사는 “지난 100일은 민선 7기 경남도정의 기틀을 만들고, 가장 시급한 경남경제를 살리는 데 집중해왔다. 100일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한 경남의 새로운 변화가 이미 시작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서부경남KTX를 포함해서 더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지사는 “지난 100일간 지방정부가 가진 재정과 권한의 현실적인 한계를 많이 느꼈다. 국비확보와 현안 추진에 경남의 여야 정치권과 정부여당과의 협력을 강화해서 경남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도는 “도정 4개년 계획을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행계획 추진에 필요한 제도적.재정적 기반을 마련하고, 연말 조직개편을 통해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부경남 항공산업 재도약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과 서부경남KTX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그리고 최근 정부가 발표한 공공의료강화를 위한 서비스격차 해소 등의 현안들을 도민들과 함께 풀어나갈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지사는 취임 후 ▲도정 운영체계 마련 ▲경제.민생 살리기 ▲서부경남KTX 정부 재정사업 조기 착공 ▲도민 안전제일의 도정운영 ▲소통과 참여를 통한 협력강화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