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지희 기자
  • 지역
  • 입력 2018.10.14 10:26

‘자율방범활동’.. 양승조 충남지사 “안전한 공동체 조성에 초석”

제12회 충청남도자율방범연합회 범죄예방 근절 결의대회 및 한마음대회

양승조(왼쪽) 충남지사가 지난 13일 금산군에서 열린 제12회 충청남도자율방범연합회 범죄예방 근절 결의대회 및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선서를 받고 있다(사진= 충남도청 제공). 김지희 기자

  (금산 더리더)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는 ‘제12회 충청남도자율방범연합회 범죄예방 근절 결의대회 및 한마음대회’가 지난 13일 금산 공설운동장에서 열렸다고 14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양승조 지사, 도내 자율방범대원과 가족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유공자 표창, 청소년방범대 발대식, 범죄예방 결의, 체육대회 및 장기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충남 16개 자율방범연합대 333개 지대에서 활동 중인 8120명의 대원 여러분은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이라며 “생업으로 바쁜 중에도 이웃들이 마음 놓고 밤길을 걷고 편안히 잠 잘 수 있도록 지켜주고, 크고 작은 어려움이 닥쳤을 때 앞장서 주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민선 7기 도지사로 취임하며 도민들께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렸으며, 이를 위한 첫 번째 도정 목표가 바로 ‘따뜻하고 안전한 공동체’ 조성”이라며 “‘내 고장은 내가 지킨다’는 각오로 몸소 실천하고 있는 자율방범활동이야말로 따뜻하고 안전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도 따뜻하고 안전한 충남을 만들어 가는데 8,120명의 자율방범대원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도에서도 여러분의 활동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겠다”고 약속했다.

  김지희 기자 ld3633@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