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8.10.29 14:42
  • 수정 2018.10.31 11:31

최승준 정선군수 “성장 동력 발굴에 모든 역량 집중”

‘2018년 군정질문’ 총괄 답변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29일 오전 10시 정선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해 ‘2018 군정질문’에 대한 총괄 답변을 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군정질문 사항, 면밀한 검토 거쳐 군정에 반영”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29일 오전 10시 정선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참석해 ‘2018 군정질문’에 대한 총괄 답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최 군수는 군정질문에 대한 총괄 답변에서 “민선 7기 정선군정의 키워드는 공감과 소통”이라며 “군민 모두가 공감하는 합리적인 절차와 과정을 통해 진정한 협치 군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우리사회 전반에 제기되고 있는 불균형 문제와 저성장 기조를 탈피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데 민선 7기 군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 면적의 86%를 차지하는 산임을 성장 동력의 최우선으로 삼고, 알파인 경기장의 상생적 활용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기후변화에 대응한 소득 작목 육성과 농산물의 명품화를 통해 농업.농촌의 활력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폐광지역 경제회생을 위해 ‘폐광지역 경제개발센터’ 설립을 앞당기겠다”며 “앞으로 강원랜드의 역할과 기능을 다시금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 군수는 정선군의원들의 질문에 ▲지역경제분야 ▲문화관광분야 ▲도시.건설분야 ▲환경.수질분야 ▲교육.보건분야 ▲일반행정분야로 나눠 군정질문에 답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