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행정
  • 입력 2018.10.29 17:52

류태호 태백시장 “시민 향한 생각, 시정에 적극 반영”

태백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29일 오후 3시 강원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열린 가운데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29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부서별 혁신과제의 추진성과를 공유.확산과 동시에 태백시만의 차별화된 혁신시책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지혜를 모으고자 마련됐다.

  류태호 시장은 경진대회 수상을 마치고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시민 모두가 행정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이 발표된 것 같다”며 “공직자들의 새로운 생각이 시정 또는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경진대회를 앞두고 33개 부서 35개의 혁신과제에 대한 1차 서면심사를 거쳐, 2차 국민생각함을 통한 온라인 국민투표로 총 10개의 과제를 선정했다.

  선정된 10개 과제는 이날 외부 전문위원과 청중평가단의 심사를 받았으며 주민생활지원과의 ‘반지 씽씽 사회보장 종합 돌봄 운영’ 사례가 최우수상을, 기획감사과 ‘정책 공감! 열린 씽킹 소통채널 다양화 구축’과 황연동 ‘대형이불빨래 세탁지원 서비스’가 우수상을 받았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