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18.10.30 11:51
  • 수정 2018.11.05 15:38

‘앞산’ 정상부 개방.. 권영진 대구시장 “관광명소 조성에 적극 노력”

권영진(가운데) 대구시장과 강은희(왼쪽) 교육감 그리고 이준섭(오른쪽) 청장이 지난 29일 앞산 정상부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대구시청 제공). 김재민 기자

  (대구 더리더) 대구시민의 도심휴식처인 앞산의 정상이 34년만에 시민의 품으로 되돌아 온다.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지난 1985년부터 경찰통신중계소의 안전과 보안문제로 일반인들의 출입을 통제해온 앞산 정상부를 시민에게 개방하고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대구지방경찰청(청장 이준섭)과 지난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0일 시에 따르면 앞산 정상부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시는 탐방로 조성, 정상석 설치 등 정상부 환경정비, 경찰청은 외곽울타리 철거와 전신주 및 통신주 등 위험시설 이전, 교육청은 부지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 내 등산객들의 통행이 가능하도록 외곽 울타리 철거와 전신주 및 통신주 등 위험시설 이전 후, 오는 2019년 1월 임시 개방하고, 향후 주변 환경정비 및 정상석 설치 등이 마무리되는 2019년 8월 전면 개방할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출입이 제한되면서 시민들의 발길이 닿을 수 없었던 앞산 정상부가 시민의 품으로 되돌아와 34년만에 비로소 앞산 정상을 밟을 수 있게 됐다는 것이 가장 큰 의미가 있다.

  이 자리에서 권영진 시장은 “대구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앞산 정상부 개방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앞산을 찾는 등산객 및 시민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공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앞산을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명소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