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지희 기자
  • 사회
  • 입력 2018.10.31 14:35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개관.. 구본영 천안시장 “양 도시 희망찬 미래 기원”

지난 30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구본영 충남 천안시장(사진= 천안시청 제공). 김지희 기자

  (천안 더리더)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와 아산시(시장 오세현) 간 양 도시의 상생과 협력으로 시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안전을 책임질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가 지난 30일 정식 개관했다.

  천안시는 이날 센터 외부광장에서 구본영 시장, 오세현 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개관식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기념사에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조성은 양 도시 시민들이 하나의 생활권에서 함께 살아가며 발전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선도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가 양 도시의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도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천안과 아산이 함께 걸어가는 희망찬 미래를 응원하고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 공원로 109번지에 위치한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는 259억(국비29억, 도비 12억, 양 시비 167억, LH 45억)을 투입해 대지면적 13,293㎡에 지하 1층, 지상 4층, 면적 9,457㎡의 규모로 지어졌다.

  천안.아산 상생협력 사업 및 행정협력 사업을 지원하는 상생협력센터와 이용자 휴식과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카페와 휴게실), 주차장, 복합적인 교육문화 공간인 도서관, 범죄예방 및 교통정보 제공을 통해 다양한 도시 상황을 통합 제어하는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갖추고 있다.

  상생협력센터는 양 시의 상생협력 사업과 행정협력 지원으로 천안과 아산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내년부터는 시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희 기자 ld3633@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