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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행정
  • 입력 2018.11.13 17:46

박겸수 구청장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

강북구, ‘응답소 현장민원’ 3년 연속 최우수구 선정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자치구 운영실적 평가에서 2016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최우수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13일 구에 따르면 이로써 구는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된 것에 이번 실적이 더해지면서 6년 연속 수상구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시스템의 모니터링 활동, 기능부서간 협조체계 구축, 신속성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불법 주정차단속, 노상적치물 단속, 보안등 고장 등 3만 1천여건의 민원을 해결해 앞서가는 민원처리 행정의 모범적인 모델을 제시했다.

  박겸수 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구청의 각 부서, 주민센터 등에서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구민 목소리를 경청하는 일은 구정의 기본인 만큼 앞으로도 신속하고 충실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응답소 현장민원’은 시민이 120다산콜센터나 SNS 등을 통해 생활불편 민원을 신고하면 구 담당 공무원이 현장 방문해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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