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8.11.15 11:37

‘제천~영월’ 구간... 최명서 영월군수 “균형발전 차원 조기 착공을”

동서고속도 미개통 구간, 내년도 사업비 반영 위해 국회 방문

최명서(왼쪽에서 두 번째) 강원 영월군수가 15일 국회에서 안상수(가운데) 예결위원장을 만나 동서고속도 미개통 구간인 제천~영월 구간에 대한 예산 반영을 건의하고 있다(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영월.서울 더리더) “경제 논리 아닌 지역 간 불균형 해소”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이 동서고속도로 ‘제천~영월’ 구간의 내년도 사업비 반영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최명서 군수는 15일 국회를 방문, 안상수 예결위원장을 만나 동서고속도로 ‘제천~영월’ 구간 건설사업의 당위성과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동서고속도로는 서해안.수도권과 동해안 지역을 연결하는 최단 교통망으로 국가무역 경쟁력 제고를 위한 주요 교통망.

  특히 제천~영월구간은 강원남부 폐광지역 경제의 동맥으로 경기.충청권 접근성 향상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낙후도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이 구간은 지난 2017년 제1차 고속도로 5개년 건설계획에 반영되고도,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에서 제외된 바 있다.

  최명서 군수는 “제천~영월 구간은 영월뿐만 아니라 폐광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데 필수기반사업”이라며 “경제성 논리가 아닌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해서라도 조기에 착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평택(경기)~제천(충북)~삼척(강원)을 연결하는 동서고속도로는 2014년 평택~충주 구간 103.3㎞에 이어 2015년 충주~제천 23.9㎞ 구간을 완공하는 등 총 127.2㎞만 개통된 상태로 제천~영월 30.8㎞를 포함해 123.2㎞가 미개통 구간으로 남아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