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18.11.23 14:31

박기범 재단, ‘꿈 이룸’ 장학생과 멘토 모집

‘꿈 이룸’장학생과 멘토 모집 포스터(사진= 박기범 재단 제공). 전경해 기자

  (원주 더리더) (재)박기범 재단(이사장 박수안)이 강원도 내 거주하며 취학 중인 다문화청소년 대상으로 재능개발과 기초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생을 모집한다.

  23일 박기범 재단에 따르면 장학금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20일까지로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장학금은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지원된다.

  지원 규모는 재능개발 지원 고교생 연간 최대 480만원, 중학생 연간 360만원 이내이다.

  또한, 기초학업지원 고교생 연간 360만원, 중학생 연간 최대 240만원이내로 지원받는다.

  현재 타 후원기관으로부터 장학금을 지원 받고 있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 신청 시 사유를 기재해 추가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올해 3월 선정된 제1기 장학생은 이번 장학생 모집과 별도로 내년 3월 장학생 모집에 참가할 수 있다.

  장학생 신청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pgbfound@ogk.co.kr)이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장학금 지원신청서, 나의 희망이야기(자기 소개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추천서 등이다.

  한편, 장학 멘토의 지원자격은 다문화청소년들의 정서.학습.예체능 활동에 멘토링 지원이 가능한 강원도 내 거주자로 사업기간 동안 지속적이고 적극적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학생의 가족과 친인척, 보호자는 멘토가 될 수 없다.

  멘토 한 명에 장학생 한 명으로 학생을 지정해 멘티와 멘티로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지정 장학생이 없을 경우 재단의 지원학생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멘티와 미팅 때 활동비(식대 및 교통비 실비)를 지원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방문해 확인하고 선정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