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3.15 21:22

관악구, 구민중심 의료서비스 제공

▲ 유종필 서울 관악구청장.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공공의료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구민중심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관악구는 소외되고 거동이 불편한 방문간호 대상 주민을 직접 찾아가는 한방 방문 진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매월 둘째주, 넷째주 목요일에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한방 침 시술 및 한약제제를 투여하고, 가족에게는 건강한 생활 실천을 위한 상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종합병원과 연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특화된 주말 무료 진료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서울 관악구는 공공의료 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구민중심 의료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보건소에서 한방 방문 진료 및 주말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 ⓒ2011 더리더/노용석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및 외국인 근로자에게 진료 및 기초검사를 실시하고 진료결과 정밀검사가 필요할 시 의료기관에서 무료검사를 진행한다.

  기존 진료 시 반드시 보건소를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거주지 인근의 참여 종합병원에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를 통해 접근성과 내과, 외과, 정형외과, 척추신경외과 등 7개과의 풍부한 의료진과 의료장비를 통한 실질적인 진료 및 검사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악구는 이번 한방 방문 진료 및 주말 무료진료의 운영이 기존 보건소 위주의 진료에서 한걸음 나아가 진료혜택을 받기 어려운 주민을 위한 확대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