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8.12.10 15:17

‘알파인 경기장’.. 정선군의회 “합리적 존치 방안 적극 수용하라”

유재철(가운데) 강원 정선군의회 의장이 10일 정선군의호 본회의장에서 동료의원들과 함께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정의동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일방적 복원 철회... 합리적 존치 방안 적극 수용하라”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유재철)가 10일 정선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중봉 알파인 경기장’ 복원과 관련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같이 주장했다.

  ◇ 다음은 정선군의회 성명서 전문.

  정선군의회는 환경부와 산림청에서 주장하고 있는 정선알파인경기장 완전복원에 대하여 4만 군민과 함께 강력하게 반대한다.

  정선 알파인경기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러 내면서 IOC(국제올림픽위원회)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스키장이라는 찬사와 더불어 참가선수들도 친 환경적 최고의 코스라고 극찬한 역사적 장소로 반드시 후대에 물러줘야 할 소중한 올림픽 유산이다.

  이러한 역사적이고 소중한 올림픽 유산을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존치해 줄 것을 간곡하게 요청하였으나 산지관리위원회에서는 환경을 지켜야 한다는 명목으로 완전복구를 고수하고 있다. 수천억원을 들여 만들어 놓은 것을 또다시 수천억원을 들여 복구할 시 2차 훼손이 우려되는 인위적 복원만 외치고 있다.

  강원도와 정선군에서 정선 알파인경기장에 올림픽 생태․평화의 숲을 조성하고 부분 복원의 전 과정을 살아 있는 생태교육장 활용과 경기장 정상부에 가리왕산과 북 강원도의 주목을 각각 2018 그루를 심는 등 올림픽 유산을 지키면서 생태를 복원하겠다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존치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에 정선군의회 의원 모두는 4만 군민의 간절한 뜻을 모아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촉구한다.

  하나. 환경부와 산림청은 경제적, 환경적으로 2차 피해가 우려되는 완전복원을 철회하라.

  하나. 강원도와 정선군에서 제시한 올림픽 생태․평화의 숲 조성 등의 합리적 존치 방안을 적극 수용하라.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