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여행
  • 입력 2018.12.22 16:33

화천산천어축제 열기... 화천 전역으로 확산

화천 산천어 유등(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내년 1월5일 개막하는 2019 화천산천어축제의 열기가 강원 화천군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산천어축제와 같은 기간 각 읍.면에서 ‘미니 산천어축제’로 불리는 겨울축제들이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먼저, 2019 파로호 겨울축제가 간동면 유촌리 간척천 일대에서 열린다.

  예약낚시터 200홀, 현장낚시터 300홀을 갖춘 파로호 겨울축제는 송어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농산물 판매장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상서면 풍천교 상류에서는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가 열린다. 메인 프로그램은 100홀 규모의 얼음판에서 펼쳐지는 송어낚시다.

  총 면적 1,448㎡의 얼음썰매장, 길이 100m의 눈썰매장도 문을 연다. 강추위에 대비한 몸녹임 쉼터와 스노우 카페 등 이색 즐길거리도 설치될 예정이다.

  사내면에서는 동심산촌랜드가 관광객을 맞이한다. 총 500홀 규모의 송어 얼음낚시터를 비롯해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 눈 체험광장 등이 마련된다.

  파로호 겨울축제, DMZ 사방거리 동동축제, 동심산촌랜드는 화천산천어축제와 같이 유료 입장권을 구매하면 일정 금액 상당의 상품권, 혹은 쿠폰을 돌려받을 수 있다. 3곳의 축제장 모두 싱싱한 송어를 맛볼 수 있는 회센터와 구이터 등도 운영된다.

  각 축제별 자세한 프로그램과 교통 등의 안내사항은 화천산천어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한편, 최문순 군수는 “각 마을의 겨울축제도 화천산천어축제 못지않게 안전과 콘텐츠에 신경쓰고 있다”고 전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