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18.12.26 15:37

권영진 대구시장 “시민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혁신에 매진”

내년 민생경제 활성화, 조직혁신, 대구경북 상생협력 강화에 중점

26일 송년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권영진 대구시장(사진= 대구시청 제공). 김재민 기자

  (대구 더리더) 권영진 대구시장이 26일 송년 기자간담회을 통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시정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권영진 시장은 송년 기자회견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1년간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신성장동력산업 육성은 물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민생경제.서민경제 안정화에 노력했고, 앞으로도 대구혁신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하고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대구가 되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지난 민선 6기를 시작하면서부터 대구 산업구조를 바꾸는 일에 온 힘을 다해왔다”며 “4년 동안 대구는 지금 세계적 기업들을 품에 안고 미래산업 선도도시로 변해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대구는 지금 사람이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는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도시로 변해가고 있다”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인 洞醫(동의)보감 사업을 모든 읍.면.동에 100% 도입해 복지상담 전국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대구는 지금 시민이 만들어가는 도시, 참여의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성공적 민선7기 출범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미래비전 2030 위원회를 구성해 2030 미래비전과 공약실천계획을 발표했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들과 직결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시민원탁회의를 개최해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했고 현장소통시장실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현장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권 시장은 “지난 4년은 분명 대구 혁신의 씨앗을 뿌리고 희망의 싹을 틔운 시간이었다”며 “이제 앞으로 4년은 지금까지 가꾸어 온 혁신의 나무에서 성공의 열매를 거두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위기를 기회로, 기회를 성공으로 바꾸어 시민들이 더 행복할 수 있도록 대구혁신에 매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