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8.12.28 13:18

이동진 도봉구청장 “청소년들 목소리 소중하게 반영”

‘2018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이동진(오른쪽)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난 27일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18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장 부분에서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도봉구청 제공). 이호진 기자

  (서울 더리더)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난 27일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18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장 부분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8일 도봉구에 따르면 (사)한국청소년재단에서 주최하는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들의 삶과 밀접한 이슈와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청소년 정책실행을 위한 입법 및 정책 활동에 힘쓴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기초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심사는 선정심사위원회의 1차 후보자 선정후, 청소년선정위원단 1000인의 온라인 투표로 최종 12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또한 시상에 청소년들이 직접 나서 청소년의 삶의 바꾼 수상자들에게 그 의미를 더 했다.

  도봉구는 전국 최초 조건 없는 완전한 인증을 받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아동청소년 의회 운영 및 아동권리교육 워크북 자체 개발 ▲도봉형 4차산업 미래학교 시범운영 ▲도봉형 마을방과후활동(유네스코 인증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추진 등 청소년을 위한 양질의 정책 활동에 힘써 왔다.

  이동진 구청장은 “청소년희망대상은 현재와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주는 값진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청소년들이 원하는 바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