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지역
  • 입력 2018.12.31 22:54

정광현 춘천소방서장 “어려움 속에서 현장 지킨 여러분께 감사”

2018년 종무식

31일 정광현 서장이 2018 춘천소방서 종무식에서 송년사를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 춘천소방서(서장 정광현)가 31일 2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돌아보는 종무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정광현 서장은 송년사를 통해 “올 한해 크고 작은 재난현장에서 대형사고 없이 불철주야 헌신적인 노력을 다 해준 전 직원과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역경과 어려움 속에서도 현장을 지키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여러분들이 있어 안전한 사회로 가고 있다”며 “빛이 어두움을 이겨내듯이 황금돼지 해가 희망의 새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31일 정광현 서장이 2018 춘천소방서 종무식에서소방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이어 “올해는 국내외적으로 다사다난해 소방공무원의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다. 올림픽을 안전하게 치르고 크고 작은 재난의 현장을 묵묵히 이겨낸 것은 이 자리에 계신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치하했다.

  아울러 정 서장은 “대원모두가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 서장은 정문호 소방청장의 취임사를 대독했다.

31일 정광현 서장(오른쪽에서 여섯 번째)이 2018 춘천소방서 종무식에서 소방발전 유공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이날 종무식을 맞아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자축하는 소방공무원 밴드의 공연이 진행됐다.

  정 서장은 “취임 후 소방서가 기분 좋은 일터가 되도록 노력해왔다”며 “소방공무원들은 근무 특성 상 긴장과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다. 대원들이 최적의 컨디션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31일 2018 춘천소방서 종무식에서 소방공무원 밴드가 공연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이날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수고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소방 발전과 안전에 큰 기여를 한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함께 진행됐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