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남은주 기자
  • 지방자치
  • 입력 2010.03.30 23:49

선진국형 습염식 제설방식 효과 “탁월”

심철종 태백시 건설정책과장

▲ 심철종 태백시 건설정책과장.
【태백 더리더】심철종 태백시 건설정책과장은 30일 “올 겨울 제설대책으로 미국, 독일 등 선진국형 습염식 제설방식을 전면 적용해 제설작업의 극대화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심 과장은 이날 태백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집중적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태백지역의 특성에 맞는 습염식 제설방식이 지속적인 제설효과가 뛰어 났다”고 밝혔다.

  또 “기존의 제성방식과는 달리 장기간 제설효과가 지속됨에 따라 도로결빙을 사전에 방지하고 먼지와 분진 발생 민원감소는 물론 모래 재수거에 따른 불필요한 인력과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태백시는 올 겨울 평균대비 많은 양의 눈이 집중적으로 내림에 따라 다목적 제설기를 포함한 제설차량 14대와 제설자재 약 2천400t을 사용하는 등 동절기 도로안전에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 조철희 태백시 세무과장.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차량 및 시스템 도입”

  조철희 태백시 세무과장은 “성실한 납세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내달부터 영치차량 및 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라고 말했다.

  조 세무과장은 “자동차세 체납액이 전체 지방세 체납액의 23%인 6억5천400만원을 차지하고 있어 주택, 상가 등 차량밀집지역을 위주로 영치차량 및 시스템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4월말까지 체납차량번호판 영치시스템을 시범운영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번호판을 영치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차량등록원부상 소유자와 사용자가 다른 체납차량(대포차량)을 추적, 색출하는 등 자동차관련 체납액의 효율적인 징수로 납세의식 고취 및 자주재원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마미희 태백시보건소장.
  “저소득 치매환자 치료비 지원”

  마미희 태백시보건소장은 “조기에 치매를 치료하기 위해 내달부터 60세이상 저소득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약제비와 진료비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지원 대상은 의료기관에서 치매로 진단을 받은 환자로 예산범위 내에서 월 3만원이하로 지원한다.

  또 지역사회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을 실시하는 등 금연실천을 위한 금연 클리닉 사업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 11월까지 안전한 임신, 출산을 위한 주간 출산준비교실과 직장인 임부 야간 출산준비교실을 병행 운영하는 등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출산준비교실 운영 프로그램은 기초검진, 임부요가(체조), 육아용품 만들기, 구강검진 및 교육, 모유수유 및 올바른 산후조리법 등이다.

▲ 주기영 태백산도립공원사업소장.
  “태백산도립공원 당골 주차장, 민박촌 정비”

  주기영 태백산도립공원사업소장은 “고원관광도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태백산 민박촌 실내,외 노후 시설물을 정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태백산도립공원사업소는 오는 5월까지 총사업비 1억원을 들여 민박촌 내부를 보수하고 주차장을 정비하는 등 철쭉제, 쿨시네마 등 각종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락하고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태백산 민박촌은 개인형 36실, 가족형 22실, 단체형 3실 등 총 73실의 다양한 형태로 조성되어 있으며 태백산도립공원사업소는 지난 2007년 이후 노후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정비해오고 있다.

  남은주 기자 bonia2000@hanmail.net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