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1.24 14:02

양성평등 실현.. 삼척시 “모두가 행복한 친화도시로”

올해 17개 분야에 24억원 투입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올해 17개 분야 24억원을 투입해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다양한 여성가족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시는 한부모와 조손부모 가족 지원, 다자녀가정 셋째 이상 교육비, 미혼 남성 국제 결혼비용, 다문화가족 친정나들이 사업, 여성의 권익 신장을 위한 양성평등기금 사업 등에 8억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삼척 거주 유학생과 다문화가족을 위한 행복 삼척 살아가기 프로그램을 비롯한 11개 분야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4억원, 가정폭력과 성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하여 가정폭력 성폭력상담소에 2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시는 2019년은 여성을 비롯한 노인, 장애인, 청소년, 아동이 평등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원년의 해로 명명하고 시에서 추진하는 모든 사업에 젠더 감수성을 반영토록 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 중장기 계획 연구용역을 발주해 올해 6월 중 완료하고, 상반기에는 관련 조례를 제정하며 공직자 및 시민 대상 설명회와 시민참여단 구성 등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시 관계자는 “여성은 노인, 장애인, 청소년, 아동이 포함된 사회적 약자로 대변되는 상징적 의미로 여성친화도시는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 일자리, 사회적 약자 돌봄 및 안전정책이 구현되는 도시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친화도시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