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1.26 17:55

김철수 속초시장 “기업과 소상공인 성장중심 정책 지속 발굴”

김철수 강원 속초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속초 더리더)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오는 29일 오후 1시 30분 근로자복지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시책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속초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원지식센터, 강원도경제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6개 지원 기관들이 참여해 중소기업부터 소상공인까지 수출, 마케팅, 판로, 자금, 창업 등에 관한 지원사업을 총망라해 알리는 설명회이다.

  특히, 시는 그동안 지원시책 설명회가 기관마다 산발적으로 개최되어 불편을 겪었던 지역 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다양한 기업지원 정보를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설명회에는 속초시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속초시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시는 이날 참석자에게는 6개 기관의 사업에 관한 내용이 담긴 책자와 각 기관의 2019년 지원사업 안내책자도 무료로 배부하며 바쁜 일정으로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상공인들을 위해 전화 신청 시 설명회 책자를 우편발송 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을 보강하기 위한 경영안정자금 이자지원 사업,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중소기업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착한가격업소 지원사업,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김철수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이번 설명회에 적극 참여해 사업성장의 좋은 계기로 삼기 바란다”며 “시에서도 민선 7기 제1공약인 경제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기업중심, 소상공인 성장중심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