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1.31 18:27

‘관문 이미지’.. 삼척시 “독특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모집”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시가지 내 철도가도교, 도로 육교 등을 활용,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태 도시의 첫 이미지를 새롭게 제고하고자 31일부터 오는 3월 7일까지 ‘관문 이미지 어떻게 할까요?’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시가지 3대 관문지 이미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철도 가도교, 컨베이어 벨트, 육교 등 활용 ‘삼척’ 이미지 창출분야와 죽서루, 삼척읍성 등 옛 역사적 의미를 담은 도시의 관문 이미지 연계 가능한 아이디어 디자인 분야이다.

  구상내용과 모형도(스케치) 등이 담긴 제안서를 제출해야 하고, 디자인 실현 가능성 등에 대해 부서검토를 거쳐 디자인 적합성, 실현가능성, 사업비 평가 등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받아 오는 3월말 우수제안자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5명 각 20만원 등 총 3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척하면 삼척’이라는 도시이미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독특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하는 만큼 좋은 작품이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삼척 3대 관문으로 죽서루 이미지를 활용한 ‘교동굴다리’와 읍성성곽길로 ‘성북삼거리 육교’를 완공했으며 올해 관문이미지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삼표시멘트 컨베이어 벨트를 활용한 관문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