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2.24 12:27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정선군 “소상공인.전통시장, 역량 강화 기대”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성장동력 발굴하고자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이하 상권재단)’을 설립에 나선다.

  군은 전국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정선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역량과 관광자원을 융합을 위해 전담조직 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해 12월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를 제정했다.

  조례를 기반으로 군은 상권재단의 운영 전문성과 자율성을 보장하기 위해 오는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설립 발기인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이날 발기인총회에서는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설립 경과보고 및 설립계획 보고와 함께 정관 심의.의결,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정선군 상권활성화재단 조직은 이사장을 비롯한 타운매니저 1명, 팀장 2명(경영지원팀 및 사업기획팀), 팀원 2명 등 6명이다.

  군은 앞으로 상권재단이 설립되면 상권활성화 관련 지원사업 공모 및 연구개발 사업, 지역상권과 문화관광콘텐츠 간 연계사업, 지역상인 경영컨설팅 및 교육사업, 공동상품 마케팅 및 지원사업, 정부.강원도.정선군에서 요구하는 사업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경영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상권재단은 소상공인들 주도로 운영이 이뤄지며 지속적인 상장동력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중심축 역할 담당과 함께 상인들에게 필요한 역량강화 사업 등 전문조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