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9.02.28 17:02

‘평화의 길’.. 김삼호 구청장 “지방정부가 더 단단히 다져가야”

광산구-코레일-투게더광산, 통일열차 편성.운영 업무 협약

28일 광주송정역에서 열린 통일열차 편성.운영 업무협약식에서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산구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28일 코레일 광주본부(본부장 이선관)와 투게더광산나눔문화재단(이사장 양동호)과 함께 광주송정역에서 통일열차 편성.운영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4.27 남북정상회담’, 올해 ‘남북철도.도로연결 착공식’과 북미정상회담 등 남북 관계 개선 분위기 속에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그 첫 단추로, 세 기관은 4.27 남북정상회담 1주년을 하루 앞둔 4월 26일 ‘광주송정역~도라산역 왕복 통일열차 여행’ 추진을 약속했다.

  ‘통일열차 여행’은 무궁화호 특별열차를 편성, 운행일 오전 7시 광주송정역을 출발해 도라산역을 향한다.

  열차 안에서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통일 강의 등이 열리고, 도라산역에 도착하면 통일토크쇼와 남북정상회담 1주년 기념행사 등이 이어지며 나아가 도라전망대와 제3땅굴 등 DMZ 현장탐방이 있을 예정이다.

  구는 세부 행사 프로그램이 확정되는 오는 3월 투게더광산나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해 약 300명을 최종 탑승자로 선정한다.

  참가비용은 81,500원 내외로 왕복기차요금과 중.석식대, DMZ 시설이용료 등이 여기 포함된다.

  김삼호 구청장은 “문재인 정부가 열어놓은 평화와 통일의 길을 지역민과 지방정부가 더 단단하게 다져가야 한다”며 “한반도 평화 정책 기조를 오늘 확고히 하고, 기차를 타고 판문점을 넘어 유라시아까지 진출할 내일을 준비하는 행사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소셜네트워크를 이용, 시민참여로 특별열차 이름을 짓는 ‘통일열차 네이밍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