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3.07 16:55

최승준 정선군수 “미세먼지로부터 군민 건강 보호에 최선”

정선군, 미세먼지 방역 황사마스크 보급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미세먼지로부터 군민 건강관리에 적극 노력”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1억 5천만원의 예산을 긴급 투입해 미세먼지 방역 황사마스크를 우선 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마스크 지원 대상은 어립이집, 유치원.초.중.고등학생 3,700명, 임산부 150명, 경로당 어르신 및 취약계층 3,000명,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1,513명, 환경미화원 50명 등 총 8,413명이다.

  최승준 군수는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인해 군민들의 건강과 생활에 큰 불편을 주고 있다”며 “군민들의 건강관리 및 안전대책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미세먼지 주의보 및 경보 발생시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호흡기.심뇌혈관 질환, 천식 등이 있는 경우 건강보호에 각별한 주의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4억여원을 투입해 지역 어린이집 13개소에 73대의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했고 경로당 157개소에 200대를 3월말까지 설치.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미세먼지 발생사업장 현장 지도.점검 강화는 물론 이동배출원 관리를 위해 노후경유차 폐차지원사업 및 전기차 보급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끝으로 군은 오는 2020년까지 진공노면 청소차량(8톤) 1대를 도입해 자체적으로 연중 도로변에 대한 정화 활동을 추진할 목적으로 환경부에 국비 지원사업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