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19.03.08 16:51

이재수 시장 “춘천문화예술 중심으로 주도적 역할 기대”

춘천시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촉식

8일 이재수 강원 춘천시장(왼쪽)이 춘천시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촉식에서 강승진 위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춘천문화예술영역의 중심으로 주도적 역할을 해달라”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 이하 시정부)가 8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 토이로봇관에서 ‘춘천시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재수 시장, 강승진 ㈜히든어셈블 대표 등 19명의 위원들과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재수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문화도시 출범과 함께 시작하지 못했던 것은 조례제정 등의 틀을 만드는 데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이었다”며 “위원여러분들이 춘천의 문화예술영역의 중심으로 주도적 역할을 다해달라”고 했다.

8일 이재수 강원 춘천시장이 춘천시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경해 기자

  이어 “시민들은 문화예술에 관한 지식을 시장이 다 갖고 있을거라 기대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것은 극히 작은 부분이다. 다만 문화예술이 우리들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 것이며 문화에서 지역의 힘을 찾는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 문화예술의 힘으로 시민이 행복하고 이것이 미래를 여는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정부는 지난해 11월 30일 제정된 춘천시문화예술진흥 및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춘천시문화예술진흥위원회를 구성했다. 21일 이내의 위원으로 춘천시의회와 시장이 문화예술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추천해 구성됐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