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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3.10 09:55

최승준 정선군수 “소통으로 군민 건의사항 신속처리”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소통과 공감으로 군민 건의사항 신속처리”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군민과 소통.공감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최승준 군수는 지난 1월과 2월 9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 군수는 민선 7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주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이를 통해 군은 소통.공감의 시간을 통해 접수된 주민 및 청소년복지, 주민안전, 시설보수, 환경분야 등 총 151건의 군민 건의사항을 접수했다.

  이에 따라 군은 접수된 건의사항에 대해 담당 부서별 현장확인은 물론 검토 및 분석을 통해 조치계획을 수립하고 시급성 및 시기성 등을 고려해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신속한 후속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군은 대규모 투자 사업에 대해서는 국회 및 중앙부처, 강원도를 방문해 사업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 등 국.도비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정선을 위해 군민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에 대해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보다 빠른 해결과 대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3월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정태규 부군수, 각 실과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건의사항에 대한 문제점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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