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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3.18 16:14

원창묵 원주시장 “시민에게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표창 수상

원창묵 강원 원주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원주 더리더) “시민에게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강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시는 지난 15일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과 함께 5천만 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기관장의 민원서비스 추진 의지가 우수하고 소통.공감 중심의 다양한 민원 관련 시책 추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취약계층 배려 상담창구 운영과 민원인 편의물품 비치 점검 등의 관리가 우수한 점으로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시는 민원행정 전략 및 제도 운영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가등급’에 선정됐다.

  원창묵 시장은 “앞으로도 원주시 공직자들이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시민들에게 감동과 행복을 주는 시민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7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인증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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