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3.25 17:29

삼척시, 이마트와 함께 ‘삼척중앙시장’ 발전 이끈다

이마트, 삼척중앙시장 신관동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매장 개설

김양호(오른쪽에서 두 번째) 강원 삼척시장이 25일 도청에서 최문순(가운데) 강원지사를 비롯해 이마트, 삼척중앙시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상생 발전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5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 ㈜이마트, (사)전국상인연합회 강원지회, 삼척중앙시장조합과 ‘(주)이마트-강원도 전통시장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협약을 통해 강원도와 삼척시는 행․재정적 지원을, 이마트는 노브랜드 매장설치, 공동마케팅 등 유․무형의 경영자원 지원을, 강원상인연합회와 삼척중앙시장조합은 주민소통창구역할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한다.

  특히, 이마트는 삼척중앙시장 신관동에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매장을 개설해 키즈라이브러리, 쉼터 등 고객 편의 및 집객 유도시설 조성, 마케팅 역량공유, 전통시장 협업 공동마케팅 진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는 전통시장에 점포를 열지만 시장상인들과 협의해 농수산물과 과일 등 전통시장의 터전이 되는 품목을 제외하고 판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지난해 9월 시장상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주민의견을 수렴했으며, 이번 상생협약 후 올해 상반기 안에 상생스토어를 오픈하고자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다.

  한편, 삼척중앙시장은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 복합청년몰 조성사업, 주차타워 건립, 화재알림시설 설치, 시설현대화사업 등 총121억원의 국비공모사업과 자체 활성화사업을 추진해 활기차고 생기 가득한 지역의 대표 아이콘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