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9.04.01 16:07

동해시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에 최선”

‘동해형 일자리창출 모델 발굴 TF팀’ 구성.운영

강원 동해시청(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민선 7기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2019년 일자리 목표 달성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동해형 일자리창출 모델 발굴 TF팀’을 구성해 운영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동해형 일자리창출 모델 발굴 TF팀은 김종문 부시장을 단장으로 공공.청장년, 취업 취약계층, 인프라 개선, 재정.행정 지원 등 4개 분야에 14개 부서 30여명의 팀원으로 구성해 지난 3월 29일 첫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중장기적 동해시의 미래상과 부합되는 동해형 일자리 구상과 정부의 우수 지역일자리 모델 선정을 목표로 상생형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관련사업 발굴 등 TF팀의 주요역할 및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과 분야별 발굴 과제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분야별 발굴 과제에서는 청년활동 공간 조성, 동해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사업, 재도약 맞춤형 일자리 지원, 농촌관광개발 프로젝트 사업 등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대한 집중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서 김종문 부시장은 “지역의 특성, 수요에 맞는 동해형 일자리 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TF팀 보고회를 분기별로 개최해 발굴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지역별 고용조사에서 동해시 고용률 등의 고용지표가 상승돼 민선 7기 일자리 종합계획의 2019년도 일자리 목표치를 7,447명에서 26% 증가한 9,400여개로 재설정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