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9.04.04 14:49

구충곤 화순군수 “푸르고 울창한 숲 후대에 물려주자”

대규모 나무 심기 행사 성료

구충곤(가운데) 전남 화순군수가 지난 3일 화순읍 내평리 일원에서 열린 ‘새 산 새 숲 새로운 미래 100년, 희망의 나무 심기’ 행사에 참석해 나무를 심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화순군청 제공). 염승용 기자

  (화순 더리더)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3일 제74회 식목일을 기념하는 대규모 나무 심기 행사를 펼쳤다.

  4일 군에 따르면 생물의약산업단지가 있는 화순읍 내평리 일원에서 열린 ‘새 산 새 숲 새로운 미래 100년, 희망의 나무 심기’ 행사에 구충곤 군수를 비롯해 군청 등 공공기관과 관계 기관, 지역 사회 단체, 임업 단체 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약 1시간여 동안 1.5ha에 편백 2300그루를 심었다.

  구충곤 군수는 “우리가 함께 심는 나무가 훗날 우리 후세에 살기 좋은 삶의 터전을 만들어 줄 거라 확신한다”며 “오늘 정성껏 심은 나무를 잘 가꾸는 것이 미래에 풍요로운 화순의 명품 숲을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구 군수는 “최근 지속적인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푸르고 울창한 숲을 후대에 물려주자”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달 15일부터 ‘봄철 나무 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나무 심기 운동 기간은 45일로 군은 4월 말까지 화순 전역에 42만 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최근 개통한 지방도 817호선 도암 호암~우치 구간에 이팝나무 400그루를 심는다.

  군은 피톤치드를 많이 배출하는 편백, 속성수로 목재를 생산하는 백합나무, 견과류 수종인 호두나무, 개암나무, 비자나무, 피칸 등 다양한 수종을 심을 계획이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