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19.04.06 18:48
  • 수정 2019.04.09 10:53

오거돈 시장 “시민 전체 의견 수렴해 결정”

부산시민공원 주변 재개발촉진지구 분쟁

오거돈 부산시장(자료사진). 김재민 기자

  (부산 더리더) “시민 전체 의견을 수렴해 결정하겠다”

  오거돈 부산시장이 부산시민공원 주변 재정비촉진지구와 관련해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6일 시에 따르면 해당 구역은 민선 7기 시의 ‘공공성 확보’ 방침에 따라 재개발이 중단된 곳이다.

  특히, 시는 조망 사유화가 우려되는 만큼 시민 전체의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오 시장은 지난 4일 ‘부산대개조 정책투어’의 두 번째 지역으로 부산진구를 방문해 시민들과 만났다. 특히 시민공원 주변 재정비촉진지구에 대한 질문에 적극적으로 답변했다.

  촉진3구역 조합장이라고 밝힌 A씨는 “촉진구역으로 묶인 탓에 피해가 크다”며 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을 허가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고, 오 시장은 적극적으로 답변했다. 오 시장은 먼저 “여러분들의 입장을 충분히 잘 알고 있다”고 공감의 뜻을 표했다.

  이어 “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하는 시민들이 있는 만큼 충분한 대화를 할 필요가 있다”며 “부산시민 전체가 바라는 의견을 수렴해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장님 취임 전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는 항의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답변했다.

  오 시장은 “과거에 결정된 사안이라도 그 부분 자체가 우리 시민 전체의 뜻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새로운 대화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가능한 많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 방향을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2월 시의원, 도시계획, 건축, 환경전문가, 시민단체 등 16명으로 구성된 ‘시민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다. 현재까지 5차례 회의를 마쳤으며, 이달 중으로 의견을 전달해 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 경관위원회가 이를 토대로 재심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