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4.24 13:53

박원순 “생활권 미세먼지 그물망 대책 본격 시작”

서울시-프랜차이즈.배달업체 6개사, 전기이륜차 전환 MOU 체결

박원순 서울시장이 24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배달용 엔진이륜차를 친환경 전기이륜차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전기이륜차를 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서울시청 제공). 이호진 기자

  (서울 더리더) “‘미세먼지 그물망 대책’ 실효 거두는 모범적인 사업모델 되길”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24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프랜차이즈, 배달업체와 함께 ‘생활권 미세먼지 그물망 대책’의 일환으로 배달용 엔진이륜차를 친환경 전기이륜차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에 참석한 업체는 맥도날드, 피자헛, 교촌치킨과 배달 업체인 배민라이더스, 부릉, 바로고 등 6개 업체이다.

  현재, 현재 서울시에 등록된 이륜차는 44만 6천대로 이중 프랜차이즈, 배달업체 등에서 배달용으로 약 10만대가 이용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올 한해에는 6개사가 1,050대를 보급하기로 하고 전기이륜차 전환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배달용 엔진이륜차의 전기이륜차 교체 수요에 대한 예산을 확보해 적기 지원하고 맥도날드 등 6개사는 대.폐차 기간이 도래된 노후 엔진이륜차를 교체하거나 신규로 구매할 경우 전기이륜차를 우선해 구매한다.

  박원순 시장은 “보다 많은 시민, 민간 업체들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생활 곳곳에 산재돼 있는 미세한 오염원까지 촘촘하게 관리해 나가겠다”며 “시민의 숨 쉴 권리를 담보하기 위한 서울시 정책들은 시민의 협력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