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3.28 22:34

유덕열 “다문화 가족과 함께 행복한 동대문구를”

▲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오는 30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대문구에는 현재 약 205명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초.중학교에 재학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동대문구 관내 3개교 27개 반을 대상으로 한다.

▲ 서울 동대문구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자료사진). ⓒ2011 더리더/박성현
  도티란앵 씨는 오는 30일 휘봉초등학교 2학년 3반을 시작으로 베트남에 대한 이해교육을 담당하기로 했다.

  지난 2008년부터 동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을 상대로 베트남어와 문화, 음식, 사람을 소개하는 교육을 펼친바 있는 도티란앵 씨는 이번 교육과정에서도 다시 한 번 문화전도사의 역할을 하게 된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에는 도티란앵 씨 외에도 일본출신 고바야시 후지에, 중국교포 3세인 김순옥 씨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 서울 동대문구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자료사진). ⓒ2011 더리더/박성현
  이들은 지난 3월초부터 동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윤자 교수)의 도움을 받아 강의에 필요한 교육 과정 이수, 강의자료 수집 등 즐겁고 유익한 교육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 왔다.

  동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006년 개소해 한국어교육, 이중언어교실, 언어발달 지원 사업, 취· 창업지원, 방문교육, 가족통합 등 다문화사회 이해교육과 함께 결혼이민자통.번역 서비스 등 다양한 상담을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다문화사회로서의 안정적인 기반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사회가 어느덧 다문화사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 구조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실시하는 이번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다문화와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동대문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